티스토리 뷰

비정상회담 줄리안이 '나잇값' 주제로 대화를 나누던 중 서양 여자들의 결혼 관념에 대해 이야기를 했는데, 정말 그 말이 사실인지 궁금해집니다.

 

벨기에 대표 줄리안 퀸타르트 말에 따르면 서양여자들은 결혼하기 전까지 자신의 나이를 안 밝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여성들이 자신의 나이에 대해 밝히기 싫어하고 남자도 직접 물어보는 경우도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어찌 보면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기에 나이를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사귀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사랑 찾기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전 나이를 알아야 결혼까지 갈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상대방이 너무 동안이어서 나이 차이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버리면 좀 곤란하지 않을까요.

 

어떻든 한국에서는 나이를 알아야 결혼까지 갈 수 있다는 점에서 서양 여자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던 국제 결혼할 것이 아니면 그래도 여자 나이를 알고 가는 게 좋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문득 궁금해지는 것이 있는데, 그럼 줄리안 비정상회담 발언처럼 서양 여자들은 남자 나이도 궁금해하지 않는 것일까요? ㅎㅎ

 

아무튼 재미있는 줄리안의 발언인데, 아마 서양 여자들이라고 해서 다 그런 것이 아니라 그런 여자들도 있고 안 그런 여자들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