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지은 아나운서의 파업 포기는 예상된 결과였다.

 

현재 하지은 아나운서를 비롯해 MBC 파업에 불참한 아나운서 명단은 배현진 아나운서를 비롯해, 양승은 아나운서, 김완태, 김미정, 최대현, 이재용, 하지은, 한광섭 등 아나운서국 소속 8명이다.

 

 

그리고 이들 윗선이 바로 하지은 아나운서다.

 

하지은 아나운서는 와세다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한 뒤 1994년 MBC 아나운서에 입사했다. 이후 MBC 아나운서국 우리말담당 차장직을 거쳐 지난 2013년부터 MBC 아나운서국 아나운서1부 부장직을 맡고 있다.

 

 

이처럼 하지은 아나운서도 MBC의 간부이다. 물론 하지은 아나운서도 지난 2012년 파업에 동참하기는 했었다. 하지만 현재 건강상의 이유로 파업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즉 MBC 하지은 파업 포기는 당연한 결과인 것이다.


하지은 아나운서가 이렇게 명단에서 빠지면서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는 파업 참가자인 MBC 아나운서 27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바로 우리가 응원해야할 그들이다.

 

 

명단에는 변창립, 강재형, 황선숙, 최율미, 김범도, 김상호, 이주연, 신동진, 박경추, 차미연, 류수민, 허일후, 손정은, 김나진, 서인, 구은영, 이성배, 이진, 강다솜, 김대호, 김초롱, 이재은, 박창현, 차예린, 임현주, 박연경, 한준호 아나운서다.

 

참고로 사진에서 배현진과 양승은, 김완태, 김미정, 최대현, 이재용, 한광섭은 제외다.

 

 

그들을 격하게 응원해 본다.

댓글